📁 기타 자료실

유니콘 Pro 국산 애드가드 광고 차단 https 우회 할인 구매 후기

madecat 2022. 8. 14. 19:13
반응형

유니콘 프로가 오랜 클로즈 & 오픈 베타 기간을 끝내고, 드디어 정식 출시했습니다.

 

기존 삼성 인터넷, 얀덱스 브라우저 등에서 사용하던 모바일 광고차단 앱 유니콘, https 필터링 앱 유니콘 https를 대체하는 완성 버전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만 지원하던 기존 유니콘 (https)보다 범위가 확장되어, 이제 윈도우 및 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iOS 및 Mac용 유니콘 프로는 8월 14일 현재 개발 중).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 광고 차단용 플러그인은 AdBlock Plus, AdGuard 등 많이 출시되었지만, 앱 내부 광고(ex- 카카오톡 하단 배너 광고)를 차단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AdGuard 등의 제품이 있긴 했지만, 해외 앱이라는 점에서 실사용에 불편함이 일부 있었기 마련입니다.

 

 

유니콘 프로는 K-애가드의 화려한 첫 등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 개발자 분께서 직접 개발하고, 텔레그램 소통방을 통해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국산 앱 및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광고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단언컨데 지금까지 1개도 없었습니다. 유니콘 프로 출시가 더욱 기념비적으로 남을 이유입니다.

목차
1. 유니콘 PRO 사전 할인 및 구매 방법
2. 유니콘 PRO 설치 방법 (Windows)
3. 유니콘 PRO 설정 안내
4. 유니콘 PRO 설치 방법 (Android)
5. VPN 아이콘 제거 방법

 

1. 유니콘 PRO 사전 할인 및 구매 방법

 

우선 유니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 차단 앱 (getunicorn.app)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 차단 앱

동영상, 팝업, 납치, 배너, 피싱, 멀웨어, 성인 광고까지 짜증나는 모든 광고들을 차단. 대한민국 사이트에 최적화된 광고 차단 앱 유니콘,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getunicorn.app

 

상단 배너 등을 확인해, 사전 판매 할인 혜택을 확인합니다.

8월 11일 ~ 16일까지 진행되는 할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최대 3개 기기) 가족 (최대 9개 기기)
평생 이용권 15,800원 (20% 할인) 31,800원 (46% 할인)
연간 이용권 8,000원 (20% 할인) 16,000원 (46% 할인)
월간 이용권 800원 (20% 할인) 1,600원 (46% 할인)

 

개인권은 20% 할인인데 반해, 가족권은 무려 46.7%나 할인하는 만큼 혜택이 매우 큽니다.

 

평생 이용권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우선 1개월이나 1년 이용권을 구매해 서비스를 먼저 써보신 후 나중에 추가 구독하셔도 좋을 것 같고요.

 

물론, 저는 다수의 기기를 이용하기도 하고 애드가드를 항시 가동하는 만큼, 가족 평생 이용권을 구매했습니다.

 

이용권은 로그인을 한 계정이나, 직접 입력한 메일 주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는 네이버페이도 가능하고요, 전 특가 사이트 폐지 줍줍으로 모은 돈 3만여원을 투자했습니다. ㅎ

 

결제 완료 창입니다.


2. 유니콘 PRO 설치 방법 (Windows)

다시 유니콘 사이트로 돌아옵니다.

제품란에서 윈도우즈용 유니콘 Pro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된 exe 파일을 확인 후 클릭합니다.

 

설치 과정은 일반적인 exe 프로그램 설치 과정과 동일합니다.

 

사용 통계 및 오류 보고서의 경우, 1인 개발자 분의 개발 노고를 덜어드리기 위해 가급적 동의 후 설치를 권고드립니다.

 

처음 설치 후 이용권 활성화를 하면, 오른쪽 페이지와 같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3. 유니콘 PRO 설정 안내

  • 광고 차단 설정 : 브라우저 및 앱 내부 광고 제거 옵션입니다. 구 삼성 인터넷용 유니콘 앱과 같은 기능입니다.
    • 기본 설정 : 광고 차단 ON/OFF 및 자동 업데이트
    • 필터 : 사용자 필터 추가 등
    • 사용자 규칙 : 사이트별 특정 광고만 차단 or 허용 등 기능 추가 가능
    • 화이트리스트 : 광고를 띄우고 싶은 사이트 목록 추가

 

  • DNS 설정 : 구 유니콘 https 앱과 같은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시스템 DNS로 되어있으며, Cloudflare(1.1.1.1)이나 구글(8.8.8.8)로 우회 시 모 허브 사이트 등 좋은 곳들의 방문이 가능합니다.

 

  • 네트워크 설정 : 네트워크 트래픽, DPI 보호 처리, https 필터링 및 인증서 재설치 등

 

  • 앱 관리 : 개별 앱마다 광고 차단, https 필터링 등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4. 유니콘 PRO 설치 방법 (Android)

저는 몇 년 전부터 삼성 인터넷 광고 차단을 위해 유니콘을 Play 스토어에서 구매하여 잘 사용해왔고,

유니콘 https 또한 모 사이트(...) 접속을 위하여 사용해왔습니다.

 

이제 유니콘 Pro가 설치되면 두 앱의 기능을 모두 구현 가능하니, 삭제해도 되겠습니다.

 

유니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Android용 유니콘 Pro 메뉴를 클릭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로는 일반적인 APK 앱 설치 과정을 따르면 됩니다.

 

Play 스토어 등에서는 VPN을 활용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승인을 막아놨기 때문에, APK 배포는 어쩔 수 없네요.

 

AdGuard 등 해외 앱 또한 마찬가지로 APK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안전 우려는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설치 완료 후, 안내 문구 확인 후 계속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Windows 버전에 비해 약간 설치 절차가 복잡합니다. 아마 인증서 설치에서 막히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우선 핸드폰 내부 저장소에 앱이 시키는 대로 인증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기기에 저장된 인증서 설치 - CA 인증서

그 다음, (삼성 갤럭시 기준) 위 경로대로 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음과 경고 문구가 뜨면, 좌하단 "계속 설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UnicornCA.crt 파일을 선택합니다. 전 오픈베타도 참여했기 때문에 파일명이 겹친거라 무시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로컬 VPN 생성하기 버튼을 누른 후, 연결 요청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로그인이나 이용권 번호를 입력해 활성화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에도 그 기능은 윈도우 버전과 동일하니, 따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5. VPN 아이콘 제거 방법

안드로이드의 경우 VPN 로고가 항시 켜져있기 때문에 거슬리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삼성 갤럭시의 경우 Good Lock 앱을 이용하여 로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Quickstar - 아이콘 표시 - VPN 아이콘 해제를 통해 거슬리는 VPN 로고를 없애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