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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어느 날, 단선 중앙선을 달리는 호랑이 도색 7x00호대 견인 통일호 열차.
루프 터널이 있는 것으로 보아, 금교역~치악역 사이로 추정된다.
청량리기관차사무소 소속 무사고 100만 km 운전을 달성한 이병춘 기관사 분.
당시 기준으로 청량리-제천 구간을 3,400여회 운전하셨다.
증기기관차 시절부터 철도청에 몸을 담아오신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신 이병춘 기관사.
강삭철도 ㅎㄷㄷ
영동선 옛 통리역~심포리역 사이 인클라인 구간으로 추정됩니다.
일제 시대 도입된 미카3형 증기기관차
출근 후 우선 근무표 확인
출발 전 교육은 항상 꼼꼼히
부기관사 분과 안전운행 선서.
출발 전 본인이 몰 8000호대 전기기관차의 차륜, 브레이크 점검도 하고
연결기도 직접 체크.
"출발 진행, 발차!"
시원하게 달려나가는 8000호대 2중련 견인 통일호
마지막은 양수리 팔당호 근처로 추정되는 구간. 신원역 바로 좌측으로 추정된다
양평 가는 6번 국도 2차선 시절 ㅎㄷㄷ
출처: 대한뉴스 1848호 - 이병춘 기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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